2024년 갑진년 설날을 맞아 SPC 허희수 부사장과 임직원들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노숙인 급식소 ‘안나의집’ 배식 봉사 활동,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등 설 명절과 기념일에 온기를 더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SPC매거진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나눔으로 더욱 풍성한 설 명절
음식을 직접 전달하는 SPC 허희수 부사장
설 명절을 맞이해 2024년 1월 31일, SPC 허희수 부사장과 임직원들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 모였습니다. 식사와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들이 설 명절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배식 봉사활동’, SPC그룹 제품과 핫팩 나눔을 진행한 것인데요.
정성껏 배식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SPC 임직원들
허희수 부사장과 임직원들은 노숙인 550명을 위해 따뜻한 한끼 식사를 직접 배식하고, 파리바게뜨 제품과 핫팩을 전달하는 시간을 시간을 가지며,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했습니다.
파리바게뜨 빵과 우유를 전달하는 SPC 직원
SPC의 계열사들도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에 설 명절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SPC삼립은 1월 30일 서울 동작,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 등에 위치한 14개 복지기관에 삼립 설 선물세트와 빵 등 6,000여 개를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도 같은 날 충북 음성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설 제품 선물과 함께 시설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으며, SPL은 취약계층 100가정에 제품 및 밑반찬을 전달했습니다.
㈜파리크라상은 19년째 기부를 이어온 ‘성남시 설맞이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에 올해에도 10kg 쌀 140포를 후원했습니다. 1월 31일에 기부된 쌀은 경기도 성남시 복지시설 약 30곳에 전달됐습니다. ㈜SPC PACK은 2월 6일 장애인 복지센터 활동보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SPC 계열사들이 지역사회와 봉사단체와 상생하고 있습니다.
SPC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배식 봉사, 제품 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며, “SPC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SPC그룹의 임직원들
국가에 헌신한 순직 소방관을 잊지 않겠습니다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 후 기념 사진
파리바게뜨는 지난해부터 소방청과 함께 ‘소방관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시작하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서 비롯됐는데요.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하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순직한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남은 가족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
유가족 생일을 함께 축하해 주는 소방관 동료들
파리바게뜨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1월 23일과 1월 30일에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소방서에 방문해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 주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작년 소방의날(11월 9일)을 맞아 소방청과 협력해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인 ‘삐뽀삐뽀 출동! 소방차 케이크’를 자녀에게 선물해 의미를 더했는데요. 이 케이크는 실제 소방관 배우자를 둔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케이크 출시 1주년이 되는 올해 소방의 날에 판매 수익의 일부를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후원할 계획입니다.
SPC는 허영인 회장의 나눔과 상생 경영철학을 밑바탕 삼아 지속적이고 세심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SPC의 행보를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