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라이프
‘크림빵’ 하면 어쩐지 즐거운 느낌이 듭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식감, 그리고 어린 시절 맛있게 먹던 추억 때문인데요. SPC삼립이 출시 60주년을 맞아 ‘정통 크림빵’보다 6.6배 중량을 늘린 ‘크림대빵’을 한정판으로 선보였습니다.
혼자 먹기에 너무 큰 크림대빵.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SPC매거진에서는 크림대빵을 나눠 먹으며 사랑을 무한대로 키워주는 요리조리 레시피를 준비했는데요. 달콤한 간식부터 든든한 디저트까지, 크림대빵을 이용해 집에서 맛있게 먹는 법을 만나보세요!
크림대빵으로 만든 달콤한 케이크와 브런치 메뉴
크림대빵을 이용한 홈베이킹&홈쿠킹 시간! SNS에서 본 듯한 매력적인 비주얼에 만드는 방법까지 간단한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이 레시피만 있으면 분위기 있는 홈파티를 즐길 수 있으니, 다들 주목하세요!
주재료인 크림대빵 알아보기!
크림대빵과 정통 크림빵의 크기 비교!
주재료인 크림대빵의 위엄!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이 든 크림대빵과 정통 크림빵을 보니 두 제품의 차이가 확연히 보이시나요?
정통 크림빵은 1964년 국내 제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구멍이 뚫린 빵 속에 크림을 넣은 제품인데요. 출시 당시에는 이른 아침부터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생산 공장 앞에서 줄을 서는 고객들로 붐볐을 정도로 인기를 끈 전설적인 히트상품이었다고 합니. 빵 전용 3개 라인이 24시간 풀가동해도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인기 있는 정통 크림빵은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는 ‘국민빵’으로 불리며 현재까지 19억 개가 판매됐습니다.
이제 만들기는 쉽고, 다 만들고 나면 마음이 뿌듯해지는 효율 100배 크림빵 레시피를 배워볼까요?🧑🍳
① 크림대빵X빅토리아 케이크

스펀지케이크 대신 크림대빵 사이에 잼과 생크림을 바른 빅토리아 케이크
요즘 제철인 딸기로 디저트를 자주 만드는 편인데요. 잼, 체리, 블루베리, 피스타치오, 허브 등으로 간단히 데코만 해줘도 멋진 디저트가 완성된답니다. 스펀지케이크 사이에 잼과 생크림을 바른 빅토리아 케이크를 크림대빵으로 만들어 볼까요?
재료 크림대빵 1개, 라즈베리잼·딸기·체리·블루베리·피스타치오 적당량씩, 장식용 허브잎·슈거 파우더 약간씩
간단한 EASY 레시피
1. 크림대빵의 덮개 역할을 하는 빵을 열고 아랫면의 크림을 고루 펴 바른다.
2. 라즈베리잼을 크림 위에 얹어 보기 좋게 바른 후
3. 딸기는 꼭지를 제거하고 사 등분 하 듬뿍 올린다.
4. 뚜껑을 덮고 슈거 파우더를 흩뿌리고
5. 딸기와 체리, 블루베리 등의 과일, 잘게 부순 피스타치오와 허브로 장식하면 끝!
주재료인 과일 토핑과 크림대빵
[TIP] 알아두면 좋아요!
✅ 빵 중간에 듬뿍 들어있는 크림을 가장자리까지 펴 바르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 라즈베리잼 대신 딸기잼, 체리잼 등 좋아하는 잼을 활용해보세요.
✅ 토핑용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는 편이 보기 좋아요.
✅ 토퍼나 초 등을 활용하면 축하 케이크로도 손색 없어요.
② 크림대빵X바나나&초콜릿 캐러멜 파이

완성된 캐러멜 파이! 맛있어 보이죠?
집에서 홈카페 놀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초간단 레시피를 1~2개씩 갖고 있는 편인데요. 그중 가장 쉬운 방법은 끼니 대용 브런치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빵 종류를 마트에서 쇼핑해 와서 냉동해서 두고두고 먹는 것이에요. 집에서도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바나나&초콜릿 캐러멜 파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크림대빵 1/6조각, 바나나 1개, 캐러멜소스·토핑용 초콜릿·씨솔트 적당량씩
간단한 EASY 레시피
1. 얼린 크림대빵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0도에서 1분가량 굽는다.
2. 크림이 살짝 녹아내린 크림빵의 뚜껑을 열고 자른 바나나와 초콜릿 조각을 듬뿍 올린다.
3. 캐러멜소스를 보기 좋게 뿌리고 약간의 씨솔트 플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다.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쉽게 만드는 캐러멜 파이
[TIP] 알아두면 좋아요!
✅ 먹고 남은 크림대빵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 따뜻하고 바삭한 빵과 차갑고 녹진한 크림의 조화를 즐겨보세요.
✅ 초콜릿은 칼로 얇게 긁어내거나 그레이터로 갈아 올려요.
✅ 네모난 입자의 씨솔트 플레이크로 솔티 캐러멜 맛을 즐겨보세요. 없다면 소금은 생략해도 좋아요.
✅ 얼리지 않은 실온 상태의 크림빵을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더 부드러운 버전으로 즐길 수 있어요. 이때는 굽는 시간을 30초 정도로 줄여요.
③ 크림대빵X스크램블 에그와 베이컨 팬케이크

완성된 브런치! 맛보면 속이 든든해요!
여행과 카페투어를 하며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면서 먹는 즐거움. 이제는 집에서 즐겨보면 어떨까요? 크림대빵을 주재료로 집에서 간단한 브런치를 만들어 홈카페를 즐겨보세요.
재료 크림대빵 1/2개, 계란 3개, 생크림이나 우유 1/3컵, 베이컨 2줄, 아보카도 1/2개, 메이플시럽 1큰술, 버터·소금 약간씩
간단한 EASY 레시피
1. 크림대빵의 뚜껑을 열어 안의 크림을 걷어낸다.
2. 걷어낸 크림의 반 분량에 메이플시럽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메이플 크림을 만든다.
3. 계란에 생크림이나 우유를 더해 곱게 풀고 소금으로 간한 뒤 팬에 붓고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다.
4. 베이컨은 먹음직스럽게 굽고 아보카도는 얇게 썬다.
5. 크림대빵의 빵 부분을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가량 돌린다.
6. 그릇에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아보카도, 빵을 담고 버터를 얹어낸다.
7. 만들어둔 메이플크림과 일반 크림을 곁들여낸다.
크림대빵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해 먹는 브런치
[TIP] 알아두면 좋아요!
✅ 크림대빵 크림으로 메이플 크림을 만들어보세요. 은은한 메이플 향이 어우러져 베이컨, 스크램블 에그와 함께 단짠단짠 팬케이크 정식을 즐길 수 있어요.
✅ 빵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팬케이크 느낌이 나요.
✅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외에도 소시지나 샐러드를 곁들여도 좋아요.
정통 크림빵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3가지 조리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것 말고도 크림대빵 패키지 후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축하케이크 활용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적은 ‘크림대빵 사용설명서’가 소개돼 있어요. 그리고 크림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단짠단짠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조리법도 적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압도적인 크기로 함께 먹는 즐거움을 주는 크림대빵은 한시적으로 판매되니 전국 편의점 및 삼립 공식몰을 통해 어서 빨리 구매해 색다른 맛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