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 드립백을 출시한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의 바리스타 직원
전국 7개 매장에서 총 26명의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일하고 있는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는 발달장애인의 꿈을 키우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가는 행복한 일터인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3개의 매장이 휴업하는 등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SPC행복한재단이 설립한 사회적기업인 ㈜행복한거북이가 드립백 커피를 출시했습니다. 그간 SPC그룹의 커피 전문가들에게 전수받은 노하우를 활용해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 것입니다.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의 드립백, ‘스페셜티 커피 아티잔 블렌드’는 산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극소량만 생산되는, 상위 7%의 최고등급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은은한 꽃향기와 과일의 달콤한 풍미가 어우러져 균형 잡힌 밸런스가 특징인데요. 또한 마카다미아, 피칸 파이, 카카오닙스의 향미가 더해져 커피 애호가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스페셜티 커피 아티잔 블렌드’가 선사하는 스페셜티 커피만의 풍부한 향미를 즐기며 발달장애인 바리스타의 꿈과 자립에 힘을 실어주세요! 포털 사이트에서 ‘행복한거북이 드립백’을 검색하면 SPC그룹의 노하우가 담긴 스페셜티 드립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SPC그룹의 후원 활동
서울 연탄 은행에 연탄을 후원하는 모습
지난해 말부터 지속되는 한파와 대설로 취약계층과 아동들이 특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 재단은 지난 연말, ‘따뜻한 온정 나눔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먼저, 겨울철 취약계층의 난방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밥상공동체 사회복지법인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12,500장을 기부했습니다. 전달된 연탄은 서울 지역 난방 취약 가구에 전달되며, 83가구가 한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또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후원도 함께했는데요. 아동복지기관 소속 아동의 생일 파티와 간식을 후원하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지역 총 100곳의 아동보호 시설에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했습니다. 생일을 맞은 아동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서울 지역 아동 양육 시설 30곳에 겨울철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 6,000개를 지원했습니다. 이 밖에도 구세군 자선냄비 자원봉사자들에게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1천개를 후원하고, 서울시 용산구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금 기부에도 참여하여 취약 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생계비, 의료비 지원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금까지 지난해 말부터 새해를 맞은 올해 1월까지 SP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알아보았는데요. 차가운 겨울바람이 몰아치는 가운데, 코로나19라는 재난까지 겹쳐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께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Post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