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한 번쯤 본 적 있는 투박한 디자인의 빈티지 유리잔, ‘표면 잡음(surface noise)’조차 낭만적인 LP판과 턴테이블, 낡은 간판과 복고풍의 인테리어로 옛날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냉삼(냉동삼겹살)까지 옛 향수를 일으킬 법한 문화가 현재와 어울리는 방식으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과거로 떠나는 여행

 

재출시한 SPC삼립 ‘우카빵’과 ‘떡방아빵’ 제품

 

‘뉴트로(Newtro)’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문화를 뜻합니다.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처럼 10~30대의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익숙하지 않은 옛것을 새롭고 신선하게 느끼는 뉴트로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그에 맞춰 SPC삼립은 80년대 히트 제품인 ‘우카빵’과 ‘떡방아빵’을 현대적인 감성을 패키지에 반영해 재출시했습니다.

 

1984년에 출시한 ‘우카빵’ 광고

 

돌아온 삼립 레전드빵이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선보인 ‘우카빵’은 1984년에 출시되었던 제품으로 빵 속에 우유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가 입에서 살살 녹는 추억의 빵인데요. 이번에 재출시하면서 내용물에 크림을 더 듬뿍 추가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습니다.

 

1989년에 출시한 ‘떡방아빵’ 광고

 

‘떡방아빵’ 광고는 중독성 있는 랩과 독특한 멜로디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었는데요. 1989년 출시했던 제품으로 빵 안에 찹쌀떡을 통째로 넣어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이전보다 더 큰 사이즈의 찹쌀떡을 넣어 한 끼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카빵’과 ‘떡방아빵’ 두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또 한 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위안을 주는 선물

 

따뜻한 감성의 삽화를 접목한 파리바게뜨 제품

 

최근 출시한 파리바게뜨의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제품은 프랑스 삽화가 나탈리 레테(Nathalie Lete)와 협업해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강조했습니다. 유럽산 원료를 사용해 핸드메이드로 정성껏 만든 프리미엄 초콜릿 ‘로맨틱 기프트’ 제품과 나탈리 레테의 감성적인 일러스트에 사랑의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초콜릿 ‘쁘띠러브메시지’, 별, 달 등 온 우주에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듯한 초콜릿으로 구성한 ‘로맨틱 러브’, 고급스러운 하트 패키지 안에 하트와 꽃을 모티브로 한 초콜릿 ‘하트블라썸’ 등 따뜻한 감성의 삽화를 접목한 패키지가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에게도 기분 좋은 발렌타인 선물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뉴트로 콘셉트를 강조한 파리바게뜨 제품

 

한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추억의 솜사탕 ‘몽그르르 솜사탕’, 달고달고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낸 미니사이즈 달고나 ‘달고나는 달고나’ 그리고 고급스러운 반지 상자형 패키지에 보석 반지 사탕을 넣은 ‘보석보다 반짝이는 반지 사탕’까지 어렸을 적 학교 앞에서 자주 사 먹었던 추억의 간식을 뉴트로로 재해석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기성 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신선한 소재로 다가온 SPC삼립과 파리바게뜨의 뉴트로 제품. 앞으로도 SPC그룹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