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지침이 내려진 가운데, SPC그룹은 발 빠른 대응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인 발열체크기와 비대면 주문시스템 등 SPC그룹이 도입하고 있는 다양한 안전 수칙과 방역 시스템을 지금 소개합니다.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SPC그룹

 

SPC그룹 매장에 도입된 코로나19 대비 시스템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방역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먼저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체온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비대면 안면 인식 발열 체크기를 출입문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또, 매장 내 방역 강화를 위해 스마트 핸드 워싱 시스템을 도입하고 키오스크, ATM,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점원과 고객의 대면 접촉까지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장 방문 없이도 SPC그룹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해피오더 주문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지금 소개합니다.

 
 

매장 방역 강화에 앞장서는 SPC그룹

 

에그슬럿과 쉐이크쉑 매장에 도입된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체크기

 

에그슬럿은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개발한 달걀 요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미식 세계를 구축한 브랜드로, 현재 삼성역 코엑스에 한국 1호점을 오픈했는데요. SPC그룹은 에그슬럿 1호점 오픈일부터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로 정상 체온 여부와 마스크 착용 여부를 거친 뒤 입장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는 에그슬럿 매장뿐만 아니라 쉐이크쉑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쉐이크쉑을 찾은 고객들은 체온 측정을 마친 뒤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하고, 방역 매트를 이용한 뒤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메뉴를 주문할 경우 대기중인 고객이 최소 안전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바닥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매장 내 취식을 위한 테이블을 수시로 소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자리 띄워 앉기를 위해 좌석에는 거리두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테이블에는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고객 간의 접촉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그슬럿과 쉐이크쉑 매장에 설치된 손 세척 기기

 

코로나19 예방에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가지는 바로 손씻기입니다. 에그슬럿과 쉐이크쉑 매장에는 스마트 핸드 워싱 시스템인 ‘SMIXIN(Smart-mixing-inside)’을 도입했는데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손 세척 기기 아래 손을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분사되는 물비누와 깨끗한 물, 종이타월을 차례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 출입과 매장 이용 도중에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입니다.

 
 

비대면 주문시스템을 강화한 던킨과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 도입된 디지털 키오스크

 

한편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일부 매장에서는 고객이 제품을 주문하는 과정에서 직원과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키오스크도 도입했습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고객은 스스로 메뉴 선택부터 주문,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마칠 수 있는데요. 메뉴 선택부터 결제와 해피포인트 적립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는 아이스크림 자판기(ATM)

 

한편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은 매장 앞에 ATM 자판기를 설치해 24시간 언제나 비대면으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데요. 2020년 8월 현재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청담점, 신논현점, 세로수길 점 등 전국 19개 매장 ATM기에서 ‘블록팩’, ‘아이스마카롱’, ‘더블쿠키샌드’, ‘스노우 모찌’ 등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던킨은 강남본점에 ATM 자판기를 설치해 던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료와 샐러드 등 냉장 스낵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

 

한편,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은 매장 내 대면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지정된 장소에 정차하면 고객이 미리 주문한 제품을 직접 차까지 전달하는 서비스인데요, 주문서 작성 시 차량 색상과 번호판 뒷자리 2개를 입력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배스킨라빈스 9개 매장에서 2021년 1월 2일까지, 던킨 10개 매장에서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딜리버리 서비스 확대에 앞장서는 SPC그룹

 

해피오더 주문 시 제공되는 혜택

 

마지막으로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리하게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SPC그룹의 해피오더 딜리버리 서비스입니다. 해피오더 이용 고객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앱을 통해 다양한 할인과 배달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사회적 피로도가 높아지는 요즘, SPC그룹은 직원과 고객 모두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온전히 되찾을 수 있도록 SPC그룹은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과 방역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