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인 ‘에그슬럿(Eggslut)’ 한국 1호점이 마침내 오픈했습니다. 앞서 SPC그룹의 SPC삼립은 에그슬럿 본사와 국내 독점 운영 계약과 싱가포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는데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롭게 연 에그슬럿 한국 첫번째 매장인 코엑스점 오픈 현장과 축하행사를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에그슬럿 한국 첫번째 매장 코엑스점 오픈
최초로 진행된 버추얼 론칭

코엑스몰 밀레니엄 광장에 문을 연 에그슬럿 한국 1호점
7월 10일 금요일, 무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한 소나기와 함께 에그슬럿 한국 1호점이 서울 삼성동에 상륙했습니다. 에그슬럿은 파인 다이닝 출신 셰프가 달걀과 최상급 식재료를 이용해 ‘슬로우 미학’을 선보이며 요리의 영역에서 에그 샌드위치를 예술화시킨 파인 캐주얼 브랜드로 미국을 비롯해 영국, 쿠웨이트, 일본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SPC삼립은 제조설비, 레시피, 원료 등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에그슬럿 본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해 현지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에그슬럿 버추얼 론칭 영상
오픈에 앞서 지난 7월 7일에는 온라인으로 에그슬럿의 오픈을 알리는 ‘에그슬럿 버추얼 론칭(Eggslut Virtual Launching)’ 영상을 유튜브로 먼저 공개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더욱 끌어올렸는데요. 이날 영상에서는 에그슬럿 CEO 제프 베일스(Jeff Vales)와 SPC삼립 황종현 대표이사의 인사말, 브랜드 및 메뉴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 황종현 대표이사는 “에그슬럿 도입을 통해 외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파인캐주얼(Fine-casual)’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SPC삼립의 식품 사업과의 시너지, 브랜드 경영, 글로벌 사업 등을 강화하겠다”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에그슬럿 코엑스점 매장 내부
매장 내 공간은 음식과 음악, 오픈 키친을 비롯해 4면 와이드 스크린 ‘미디어 포 월(MEDIA 4 WALL)’이 설치되어 고객에게 미식뿐만 아니라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매장 앞에는 달걀 모양의 에그슬럿 로고가 빛나는 블레이드 사인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에그슬럿을 나타내는 노란색과 검은색을 활용해 심플하게 만들어졌지만 단순한 디자인이 주는 매력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매장 벽면에 장식된 에그슬럿 로고와 네온사인 역시 에그슬럿 본점 그랜드 센트럴 마켓점의 역사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벽 6시부터 이어진 입장 대기줄

에그슬럿 오픈 당일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6번 출구와 코엑스몰을 잇는 밀레니엄 광장에 문을 연 에그슬럿 1호점 앞에는 음식을 맛보기 위해 새벽 6시부터 첫 번째 손님이 줄을 섰는데요. 에그슬럿의 오픈을 기다리는 줄은 계속 늘어나 개점 시간인 10시까지 약 300명의 손님들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에그슬럿 오픈 당일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
당일 오전 10시 오픈에 앞서 9시부터는 다양한 축하행사가 열렸는데요. 매장 앞에 위치한 코엑스몰 밀레니엄 광장에서 벌룬 퍼레이드와 댄스팀 공연이 이어진 뒤 매장의 공식 오픈을 알리는 리본커팅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에그슬럿 코엑스점의 오픈을 축하하는 리본커팅식
이날 SPC삼립은 에그슬럿의 오픈을 기념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매장 첫번째 고객에게 에그슬럿 굿즈를 담은 ‘푸드트럭 키트’를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이후 당일 매장을 방문한 고객 1천 명에게는 오픈을 기념하는 에그슬럿 짐색(gym sack)과 재사용 가능한 컵, 오(EAU) 생수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1억 5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해 에그슬럿 버추얼 매장을 오프라인 매장과 동시에 오픈했습니다.

에그슬럿 코엑스점 입구의 체온계와 손소독제
한편, 에그슬럿은 버추얼 런칭에 이어 고객의 위생 안전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했습니다. 매장에 출입하는 모든 고객들의 체온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자동하는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를 설치하고, 공유 테이블에는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코로나19에도 더욱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손을 갖다대면 자동으로 물비누가 분사되고 이어 깨끗한 물과 마지막으로 종이타월이 차례대로 나오며 손을 씻을 수 있는 스마트 핸드 워싱 시스템 ‘SMIXIN(Smart-mixing-inside)’을 매장 내 설치했습니다.
에그슬럿만의 시그니처 메뉴들

에그슬럿 대표메뉴 ‘페어팩스(Fairfax)’
에그슬럿에서는 달걀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스크램블드에그(scrambled egg)’와 ‘커들드 에그(수란, coddled egg)’, ‘오버 미디움 에그'(흰자는 완전히 익히고, 노른자는 약간 흐르는 정도로 만든 달걀프라이, over medium egg)까지 달걀을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하고, 그와 어울리는 재료들을 함께 곁들여 어떤 샌드위치를 선택해도 맛있는 달걀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에그슬럿의 시그니처 메뉴인 ‘페어팩스(Fairfax)’의 스크램블드에그는 약한 불에 오래 젓는 프렌치 오믈렛 스타일로 조리해 먹는 내내 몽글몽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이브가 들어간 스크램블드에그에 달큰한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오랜 시간 가열해 풍미가 깊은 단맛을 극대화한 양파, caramelized onion)과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핫소스와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 sriracha mayo sauce)’를 얹어 부드러움과 여운이 긴 감칠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에그슬럿만의 다양한 샌드위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슬럿(The Slut)’은 유리병 속에 담긴 감자 퓌레와 커들드에그를 잘 저어 바게뜨에 얹어 먹는 메뉴인데요. 감자 퓌레와 커들드 에그를 수비드 머신으로 천천히 익혀 진한 향미를 풍기며 목에서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슐랭 스타 보유 셰프 ‘조엘 로부숑(Joël Robuchon)’이 만든 감자 퓌레에서 영감을 받아 이 메뉴가 탄생했는데요. 까다로운 방식을 고수하며 지킨 맛으로 여러 미식 평론가의 지지를 받아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그슬럿 1호점에서 제품을 받는 고객
이 외에도 오버 미디움 에그가 들어간 ‘치즈버거’, ‘베이컨 에그 앤 치즈’, ‘소시지 에그 앤 치즈’가 있으며, 여기에 미디움 레어 와규 스테이크와 루꼴라, 치미추리 소스(고수로 만들어 짙은 녹색을 띄며, 스테이크에 어울리는 소스, chimichurri sauce)가 들어간 ‘가우초’, 달걀, 차이브(골파, chive), 허니 머스터드, 아이올리 소스로 만든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도 에그슬럿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에그슬럿 1호점을 이용하는 고객
현지의 맛과 품질 그대로

에그슬럿의 오리지널리티를 구현해 한국에 선보인 에그슬럿
SPC삼립은 에그슬럿을 한국에 도입하며 다른 브랜드들이 따라 할 수 없는 ‘오리지널리티(Originality)’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제조설비, 레시피, 원료 등을 미국 에그슬럿 본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해 현지의 맛과 품질 그대로 국내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핵심 재료인 달걀은 국내 농장에서 동물 복지 인증 ‘케이지 프리(cage-free, 방사 사육) 달걀’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75년 역사의 제빵 기술력을 보유한 SPC그룹의 명성에 걸맞게 에그슬럿에 사용되는 브리오슈 번에도 많은 공을 들였는데요. 에그슬럿 미국 본사의 오리지널리티를 구현하기 위해 원료 테스트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단계까지 본사와 긴밀하게 협업해 완성한 SPC삼립의 브리오슈 번(brioche bu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그슬럿 한국 1호점 오픈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에그슬럿 도입으로 SPC그룹은 앞으로 보다 식품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브랜드 경영과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이제 코엑스몰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을 맛보세요!
◈ 에그슬럿 코엑스점
매장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지하철 삼성역 5번, 6번 출구 사이)
운영 시간 : 오전 8시 ~ 오후 10시(평일·주말·공휴일 동일)
홈페이지 : http://eggslut.co.kr
인스타그램 : @eggslut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