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상생
이른 추위가 찾아온 10월, SPC그룹은 따뜻한 나눔을 멈추지 않고 이어갔습니다.🎁 취약계층에게 연탄과 호빵을 전하고, 추석 명절에는 ‘사랑의 빨간밥차’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전했습니다.
또한 파스쿠찌는 인플루언서 봉사단 ‘로컬히어로즈’와 함께 추석 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마음을 나눴습니다.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SPC그룹의 이야기를 함께 만나볼까요?😊
온기를 전하는 SPC그룹 연탄·호빵 봉사활동 🔥
연탄 나눔 봉사에 참여한 SPC그룹 임직원들
SPC그룹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연탄 총 2만 2,400장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지난 10월 22일, SPC그룹 임직원들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 속에 서울 서초구 전원마을 비닐하우스 단지를 찾아 연탄 2,400장과 삼립호빵을 전달했습니다. 전원마을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주민들이 연탄에 의지해 겨울을 나는 지역으로, 올해는 갑자기 찾아온 추위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이른 시기에 봉사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연탄을 옮기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SPC그룹 임직원들
이날 봉사에는 허희수 SPC 부사장, 도세호 SPC 대표이사,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임직원들은 장갑을 끼고 한 장 한 장 조심스럽게 연탄을 배달했는데요, 무게감 있는 연탄을 나르느라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서로 격려하는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습니다.😊
현장에 설치한 찜기에서 갓 찐 삼립호빵을 준비하는 SPC그룹 임직원
연탄 배달 이후에는 현장에 설치한 호빵 찜기에서 갓 찐 삼립호빵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해에는 주민들이 임직원들에게 어묵탕을 대접해 주었는데요. 올해는 SPC그룹이 직접 호빵을 준비해 서로의 온정을 나누는 훈훈한 장면이 이어졌습니다.

함께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SPC그룹 임직원들
SPC그룹은 이와 함께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연탄 2만 장을 추가로 기부했습니다. 기부된 연탄은 연말부터 내년 1월까지 서울·강원·충청·경상·전라 등 전국 5개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들은 일반 도시가스 가구보다 일찍 난방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예년보다 앞당겨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이웃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SPC그룹은 2020년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과 함께 연탄 나눔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12만 장의 연탄을 누적 기부했으며 매년 임직원들과 함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PC삼립, 정(情)을 나누는 ‘사랑의 빨간밥차’ 🚗

‘사랑의 빨간밥차’에 전달할 빵과 음료를 준비한 SPC삼립 임직원들
SPC삼립이 추석을 맞아 무료 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에 제품을 기부했습니다.
‘사랑의 빨간밥차’는 사단법인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중앙회가 운영하는 무료 급식 프로그램으로, 서울역과 인천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노숙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합니다. SPC삼립은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이 단체에 제품을 후원하며, 명절마다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에도 SPC삼립은 3,000명분의 빵과 음료를 전달하였고, 기부된 제품은 연휴 기간 동안 서울역, 인천, 천안, 전북 지역의 ‘사랑의 빨간밥차’를 찾은 이웃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양재동 SPC1945에서 진행된 ‘사랑의 빨간밥차’ 기부 행사 현장
앞서 10월 1일, 양재동 SPC1945에서는 ‘사랑의 빨간밥차 기부 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에는 SPC삼립 정기성 상무, 김병헌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해 전달식을 갖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습니다.
SPC삼립 관계자는 “외로운 명절을 보내는 분들이 잠시나마 따뜻한 위로를 받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 기부를 진행했습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파스쿠찌, 함께 만든 송편으로 전하는 마음 💛
파스쿠찌 임직원과 인플루언서 봉사단 ‘로컬히어로즈’가 함께한 추석 맞이 송편 나눔 행사 현장
파스쿠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9월 27일, (사)국제소셜인플루언서협회 산하 인플루언서 봉사단 ‘로컬히어로즈’와 함께 추석 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파스쿠찌가 준비한 샌드위치와 주스, 봉사단과 함께 만든 송편 세트
이번 행사는 (서울 노원구) 월계문화복지센터를 통해 장애인 100명, 돌봄 아동 100가정, 돌봄 어르신 100가정 등 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파스쿠찌가 직접 준비한 샌드위치와 주스, 그리고 봉사단과 함께 빚은 송편을 전달했습니다.🎁 파스쿠찌 브랜드에서는 임직원 6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는데요. 파스쿠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10월 사회공헌 활동을 만나보았습니다. SPC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상생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