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SPC매거진에서 팬톤이 선정한 2025년 올해의 컬러, 모카 무스를 소개합니다! 이 색상은 내면의 평화, 자연과의 연결, 조화와 균형을 상징하며, 다가오는 한 해를 따뜻하게 채워줄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모카 무스가 담고 있는 깊은 이야기와 우리의 일상 속에 스며들어 특별함을 더할 활용 팁까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
팬톤, 올해의 색으로 ‘모카 무스(Mocha Mousse)’ 발표!✨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2025년 올해의 컬러로 ‘모카 무스(Mocha Mousse)’를 선정했어요. 초콜릿의 달콤함과 커피☕의 따스한 온기를 닮은 이 색상은 지난해 지친 이들의 마음에 깊은 위로를 전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팬톤의 부사장 로리 프레스먼은 “모카 무스는 조화를 추구하는 마음을 담고 있으며, 타인과 나눌 수 있는 기쁨과 행복을 상징하는 색“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카 무스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절제된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우아함이 눈에 띄는 컬러예요. 단독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다른 색상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탁월한 유연성이 특기죠! 🤓

더불어 갈색 계열의 색상은 패션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기조색으로 활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상아색부터 짙은 갈색까지 이어지는 풍부한 색상 범위는 다채로운 분위기와 감성을 연출할 수 있어 뛰어난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모카 무스로 살펴보는 패션, 인테리어, 뷰티 트렌드️ 🔎

올해의 컬러가 공개되기 전부터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갈색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었어요. 패션 업계에서는 모카 무스 색상의 코트와 니트가 런웨이에 자주 등장했어요.
또한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자연스럽고 아늑한 감성을 더해주는 모카무스 홈 스타일링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K-뷰티! 여러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 모카 무스의 영감을 받아 갈색 계열의 신상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블러셔, 립스틱 등 베이스와 색조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제품에 걸쳐 은은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모카 무스를 활용해 차분한 매력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지품으로 나를 표현하기, 근데 모카 무스를 곁들인 😎

2024년, SNS를 휩쓸었던 ‘가꾸💫(가방 꾸미기)’를 기억하시나요? ‘가방 꾸미기’는 인형이나 소지품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당돌하게 표현하는 MZ세대의 문화 중 하나인데요.
모카 무스 색상을 활용해 가방, 휴대폰 케이스, 스카프 같이 작은 소품으로 나의 분위기를 살려보세요. 소소하지만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는 꿀팁이랍니다. 😬🎇
실패 없는 모카 무스 스타일링 팁 📌

모카 무스와 함께 다채로운 색 조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SPC가 필승 조합을 알려드립니다!
색 조합이 어려웠던 분들은 미리 메모하는 것, 잊지 마세요! ✍️
SPC가 추천하는 필승 컬러 조합! 🌟
1. 모카 무스 + 파랑 🌊

청량함의 대명사인 파랑! 모카 무스와 파란색은 따뜻함과 시원함이 공존해 세련된 느낌을 줘요.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파란색 제품은 청바지가 있겠네요.
2. 모카 무스 + 분홍 💖

드디어 옷장 속 잠들어 있었던 분홍색 제품을 꺼낼 시간이 왔어요! 분홍색의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는 모카 무스의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한층 돋보이게 해요.
차분한 연분홍색도 모카 무스와 함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3. 모카 무스 + 그린 🌴

색 조합이 어려울 땐 자연의 색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갈색과 초록색은 나무와 숲이 떠오르며 마음이 편안해지는 조합이죠.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달콤한 초콜릿부터 푸르른 자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2025년의 컬러 모카 무스.☕
모카 무스의 폭넓은 매력처럼, 2025년에는 나의 새로운 면모를 탐구하며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기를 바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