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평 롯데몰 4층에 위치한 라그릴리아 매장 전경
2016년 12월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라그릴리아는 정통 이탈리아 음식을 새롭게 해석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그릴 비스트로입니다. 그 중에서도 은평 롯데몰점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가족형 매장’으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가족 고객을 감동시키는 서비스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은평 롯데몰점의 양대양 점장과 정한영 셰프, 그리고 전채린 사원을 만나봤습니다.

|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의 전채린 사원, 양대양 점장, 정한영 셰프 (왼쪽부터)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양대양 점장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 점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SPC그룹과 인연을 맺게 된 건 2011년부터인데요. 그동안 라그릴리아 뉴코엑스점, 광화문점 등에서 키친 매니저로 근무하다가 이번에 은평 롯데몰점에서 점장 업무를 처음으로 맡게 됐습니다. 과거에 키친 업무를 하면서도 매출 분석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일을 경험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정한영 셰프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 주방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첫 근무지인 파리크라상에서 시작해 9년 간 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샌드위치 제조법부터 스테이크 조리법까지 요리사로서 실력을 키웠습니다.
전채린 사원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 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께서 식사를 마치고 떠나실 때까지 주문과 서빙, 계산 업무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라그릴리아 강남점에서 첫 근무를 시작으로 지난 12월 은평 롯데몰점에 합류했습니다.

|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의 모습
Q.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양대양 점장
저희 매장은 대형 쇼핑몰 내 입점해 있어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편입니다. 특히, 쇼핑몰 내 키즈파크 시설이 마련돼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이 이곳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권 특성에 맞춰 저희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은 ‘가족형 매장’으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테이블 세트와 어린이용 의자가 구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어린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색칠놀이용 그림과 색연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용 테이블 세트
정한영 셰프
저희 은평 롯데몰점에서는 다른 매장에 없는 별도의 키즈 메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글동글 미트볼 파스타’, ‘통통 소시지 필라프’, ‘바삭바삭 꼬마 핫도그’, ‘한입 쏙 팝콘 치킨’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에 귀여운 비주얼까지 갖춘 메뉴와 뽀로로, 코코몽 등 캐릭터가 그려진 어린이 음료도 있습니다. 어린이 메뉴가 아닌 일반 메뉴를 주문하시더라도 말씀해주시면 어린이 입맛에 맞춰 덜 자극적인 맛으로 요리해드리기도 합니다.

| 고객의 결제를 돕고 있는 전채린 사원
Q. 일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전채린 사원
이 곳에서 식사하시는 동안 고객님이 즐겁고 행복하셨으면 해요. 그래서 늘 세심하게 테이블을 살피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와 동행한 부모님들은 아이를 돌보느라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아이들과 놀아주기도 합니다. 정말 고마워 해주시더라고요. 저 또한 고객님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사내에 칭찬카드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제가 고객분들께 칭찬카드를 많이 받아서 ‘서비스 챔피언 배지’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어떤 고객께서 “앞으로 단골 될 거 같아요. 쇼핑몰 측에 따로 이야기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시간이었어요”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라그릴리아 대표 메뉴인 비프온더스톤 메뉴를 들고 있는 정한영 셰프
Q. 고객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언제이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정한영 셰프
점심시간의 경우, 12시 30분부터 2시까지가 가장 붐비는 시간대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런치타임에만 주문할 수 있는 ‘팬 스테이크’입니다. 팬 스테이크는 스테이크와 함께 파인애플, 야채, 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요. 홀 직원이 테이블에서 즉석으로 지글지글 끓는 팬 위에 밥과 버섯, 시금치를 함께 볶아드리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저녁시간의 경우, 6시 30분부터 8시 사이에 고객이 가장 많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프온더스톤’입니다. 이 메뉴도 역시 홀 직원이 즉석 퍼포먼스를 합니다. 뜨겁게 달군 천연석 위에 스테이크를 올린 뒤, 럼(Rum)을 붓고 불을 붙여 솟아오르는 불길에 스테이크를 구워 냅니다. 이 메뉴는 화려한 볼거리와 풍부한 향, 육즙, 소리 등 오감을 만족시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 스테이크 위로 불길이 솟아오르는 비프온더스톤 퍼포먼스
Q. 주방이 모두 오픈돼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정한영 셰프
라그릴리아의 모든 매장은 기본적으로 오픈형 주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열정적으로 요리하는 모습을 고객들께 보여드리기 위해서인데요. 실제로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를 선별해서 정성껏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요리를 하면서 고객들에게 눈을 맞추며 인사를 나누는 등 오픈형 주방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직원과 대화를 나누는 양대양 점장
Q. 2017년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양대양 점장
라그릴리아 은평 롯데몰점은 신도림점에 이어 가장 최근에 오픈한 매장입니다. 지난해 12월 은평 롯데몰점이 오픈한 이래, 주방 직원과 홀 직원 모두가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는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하고 있죠. 2017년에도 고객께 더 큰 행복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특히, 은평 롯데몰점을 통해 라그릴리아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좋은 첫인상을 갖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함께 열심히 일하고 있는 매장 구성원 모두 행복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전석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