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50년의 역사와 기술력을 담은 호빵

SPC삼립은 겨울철 대표적인 간식인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맞아 SPC삼립의 기술력을 더한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SPC그룹의 특허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해 개발한 ‘발효미(米)종’을 호빵 전 제품에 적용한 것인데요. 호빵의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은 더 좋아지고 풍미가 살아나 더 맛있어졌습니다. 또한 1971년 최초로 출시했던 패키지 디자인과 ‘삼립호빵’ 전용 폰트를 개발해 브랜드의 역사와 레트로 감성을 포장에 담았는데요. ‘1개입 호빵’에는 특허를 받은 포장 기술인 ‘호빵 스팀팩’을 적용해 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하고 폭신한 호빵의 식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번 신메뉴인 ‘이천쌀 호빵’, ‘공주밤 호빵’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했습니다. 코로나19, 장마와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지원하고 상생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연유단팥호빵’, ‘치즈피자호빵’, ‘꿀씨앗호빵’, ‘에그커스터드 호빵’, ‘쑥떡쑥떡 호빵’ 등은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이고, ‘매운불닭맛 호빵’, ‘사천짜장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등 매콤한 맛이 특징인 이색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푸짐 고기만빵’은 돼지고기, 표고버섯, 부추 등의 속을 가득 채웠고, ‘화끈 불오징어만빵’은 매콤하게 양념한 오징어와 돼지고기를 넣어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쉐이크쉑, 한국 전통의 맛을 담은 이색 햄버거

쉐이크쉑은 전통의 맛을 더한 이색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메뉴는 전 세계 쉐이크쉑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한정판 메뉴인데요. 쉐이크쉑 미국 컬리너리 디렉터 ‘마크 로사티(Mark Rosati)’가 한국 여행 당시 받았던 한식에 대한 영감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고추장 치킨 쉑’은 통 닭가슴살을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 쉑’에 매콤달콤한 고추장 글레이즈 소스와 참깨를 뿌려 양념치킨 맛을 내고, 잘게 썬 양배추와 김치, 소스를 버무린 샐러드인 ‘김치슬로’를 더해 한국적 풍미를 살리고 맛의 밸런스를 맞췄습니다.
함께 출시한 ‘고추장 쉑’은 쉑버거에 고추장마요 소스를 더해 감칠맛이 돋보이는 메뉴이고, ‘고추장 프라이’는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고추장마요 소스, 고춧가루, 쪽파를 올려 매콤한 한국의 맛을 살렸습니다. 고추장이 바삭한 치킨, 육즙 가득한 패티와 잘 어우러져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던킨, 슈퍼 히어로와 만나 더 강력해진 달콤함

던킨은 이번 10월, DC 코믹스와 협업한 이달의 도넛을 발표했습니다. DC 코믹스는 마블 코믹스와 함께 미국 만화 산업계의 양대 산맥인데요. 슈퍼맨과 원더우먼, 배트맨 등이 유명한 캐릭터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DC 코믹스와 손잡고 히어로를 활용한 도넛 3종과 음료 2종을 출시했습니다. ‘크림치즈 필드’와 ‘스트로베리 필드’는 필드 도넛에 각각 크림치즈 필링과 스트로베리 필링을 가득 넣은 필드 도넛입니다. 함께 출시한 ‘흑임자 글레이즈’는 도넛 위에 고소한 흑임자 글레이즈드를 입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했습니다.
도넛과 함께하기 좋은 ‘젤리 아이스티’와 ‘바닐라 크러쉬’도 함께 출시했는데요. ‘젤리 아이스티’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블루 레몬 베이스에 쫀득한 젤리를 얹어 씹는 맛을 더했습니다. ‘바닐라 크러쉬’는 시원한 바닐라 크러쉬에 딸기 시럽과 녹차 파우더를 넣어 대비되는 색감이 매력적입니다. 음료 신제품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슈퍼맨과 조커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하는데요.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면 행사가 자동 종료되니 얼른 매장에서 리유저블컵도 받아 가세요.
스트릿, 따뜻한 음식과 함께 떠나는 아시아 미식여행

스트릿은 따뜻한 음식과 함께 아시아 곳곳으로 떠나는 미식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스트릿으로 오세요. ‘탄탄면’은 일본의 분위기를 가득 담았습니다. 땅콩 소스를 베이스로 청경채, 파채, 볶은 돼지고기 고명을 올려 매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양지 쌀국수’는 차돌양지와 아롱사태를 넣어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데요. 베트남 현지의 느낌이 솔솔 풍깁니다. ‘소고기 마라탕면’은 소고기와 버섯, 양파, 포두부가 어우러진 사천식 마라탕면으로 얼얼한 중국의 매운맛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에비 카라이멘’은 큼직한 새우와 채소, 고추 소스가 들어가 매콤한 국물을 자랑하는데요.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욱 살아납니다.
스트릿은 면 요리 뿐만 아니라 덮밥 메뉴도 강화했습니다. ‘사천식 마파두부 덮밥’은 두부와 다진 소고기, 통산초(얼얼한 맛을 내는 향신료)를 넣어 맛을 낸 사천식 마파두부 덮밥입니다. 중국 현지 방식으로 조리해 매콤한 사천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청경채 소고기 덮밥’ 역시 청경채와 소고기, 양송이에 감칠맛 나는 소스로 중화요리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SPC스퀘어에서는 특별한 디너메뉴도 맛볼 수 있는데요. ‘오리엔탈 치킨 윙’은 바삭한 닭 날개와 고추, 땅콩을 특제 간장소스로 볶아 풍부한 맛이 어우러집니다. 또 ‘마라 삼겹살 볶음’은 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과 신선한 야채에 얼얼한 마라와 알싸한 산초를 넣어 맛을 낸 볶음 요리인데요. 저녁 식사에 함께하면 식탁을 더 화려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운 지금, 스트릿에서 중국, 일본, 베트남 등 다양한 아시아의 맛을 살린 메뉴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보세요.
지금까지 여러분의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줄 SPC그룹의 10월 신제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신기하고 맛있는 신제품으로 잃어버렸던 입맛과 기운을 되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