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갈망도 점차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전에 다녀왔던 해외여행 당시의 사진을 다시금 꺼내어 보며 아쉬움을 달래고 계시진 않나요? 여행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뭐니 뭐니 해도 현지의 특색이 담긴 음식을 맛보는 것인데요. SPC그룹의 아시안 푸드 전문 외식 브랜드 스트릿(strEAT)에서는 마치 여행을 떠나온 듯, 여러 나라의 맛있는 음식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트릿 매장으로 즐거운 미식 여행을 떠나볼까요?
스트릿 여의도 현대파크원점을 소개합니다

SPC그룹의 아시안 푸드 전문 외식 브랜드 ‘스트릿(strEAT)’
스트릿(strEAT)은 아시안 누들&라이스 전문점으로,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로컬 푸드를 다채롭게 선보입니다. 브랜드명은 길거리를 뜻하는 ‘Street’과 먹거리를 의미하는 ‘Eat’을 더한 합성어인데요. 여행지 길거리에서 접했던 그 맛을 그대로 구현해낸 스트릿의 메뉴들은 각 음식에 얽힌 여행의 기억을 생생히 떠오르게 합니다.

오픈 1주년을 맞은 스트릿 여의도 현대파크원점
맛있는 미식 여행을 떠나기 위해 오늘 찾은 매장은 서울 여의도의 초대형 백화점 ‘더현대서울’에 위치한 스트릿 여의도 현대파크원점입니다. 더현대서울은 지난해 개장과 동시에 서울의 핫플로 떠올랐는데요. 특히 지하 1층의 식품관 ‘테이스티 서울(Tasty Seoul)’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요새 가장 핫하다는 외식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 명성이 자자한데요. 이곳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스트릿 현대파크원점은 지난달 오픈 1주년을 맞았습니다. 여의도 직장인들과 쇼핑객들은 물론이고 스트릿을 맛보기 위해 먼 길을 찾아온 손님들까지, 지난 1년간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습니다.

쾌적한 식사 공간이 마련돼 있는 스트릿 현대파크원점
스트릿 현대파크원점에는 SPC그룹의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와 함께 이용 가능한 총 102석 규모의 쾌적하고 널찍한 테이블 공간이 마련돼 있는데요. 덕분에 쇼핑객이 붐비는 피크타임에도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합니다. 매장은 백화점 식품관 특성에 맞춰, 고객이 카운터에서 직접 주문하고 음식을 받는 셀프서비스로 운영됩니다.

포장된 음식을 빠르게 받아 갈 수 있는 픽업 서비스
일분일초가 아까운 점심시간이나 퇴근 시간, 음식을 포장해 가기를 원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픽업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미리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더욱 빠르게 음식을 받아 가실 수 있는데요. SPC그룹 자체 주문 앱인 해피오더와 각종 배달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고르고 시간에 맞춰 매장을 방문하면 기다림 없이 픽업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트릿의 맛있는 음식들을 매장에서 먹는 것과 동일하게 즐겨보세요.
스트릿에서 누리는 대만 미식 여행
불맛이 가득 담긴 대만 요리를 선보이는 스트릿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 음식들은 스트릿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만 요리입니다. 대만은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라고 불리울 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많기로 유명한 나라인데요. 스트릿은 대만에서 온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유명 현지 음식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메뉴는 4월 21일까지만 맛볼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이후에는 태국 신메뉴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마토의 산미가 감칠맛을 끌어올려주는 ‘토마토 우육탕면’
대만하면 떠오르는 ‘우육탕면’은 스트릿의 대표 메뉴이기도 한데요. 우육탕면에 올라가는 아롱사태는 1시간 이상 삶은 뒤, 간장과 함께 태우듯 볶고 육수로 조려내어 진한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습니다. ‘토마토 우육탕면’은 토마토의 산미가 감칠맛을 끌어올려 한층 깔끔하고 진한 국물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촉촉하게 튀긴 돼지 등심을 얹은 ‘파이구 볶음밥’
‘파이구 볶음밥’은 대만 여행객들이 입을 모아 호평하는 별미입니다. 특제소스로 양념한 돼지고기 등심을 촉촉하게 튀겨 계란 볶음밥 위에 푸짐하게 얹어내는 메뉴인데요. 볶음밥과 등심이 씹을수록 고소하게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로 제격입니다.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은 오독오독한 식감의 마늘쫑과 다진 돼지고기에 불향을 가득 입혔는데요. 고슬고슬한 볶음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짭짤하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만하면 야시장에서 마시는 시원한 맥주를 먼저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트릿에서는 향긋한 대만 망고 맥주와 클래식 맥주 2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맥주 안주로 더할 나위 없는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홍유소스와 고수, 새우를 곁들여 이국적인 맛을 제대로 살린 ‘홍유완탕’은 맥주와 특히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스트릿에서 준비한 대만 요리들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현지의 맛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마련돼, 실제 대만으로 여행을 떠나온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그리움이 극에 달한 요즈음, 스트릿 현대파크원점에서 맛있는 대만음식을 픽업해 즐거운 여의도 벚꽃 나들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