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외부에서 본 쉐이크쉑 고양점의 모습

뉴욕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의 5번째 한국 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분당에 이어 두 번째 경기권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열린 쉐이크쉑 5호점의 뜨거웠던 오픈 현장을 소개합니다.

고양의 새로운 랜드마크에서 만나는 쉐이크쉑

l 쉐이크쉑 고양점 오픈을 기다리는 어린이 손님

지난 8월 31일 쉐이크쉑 5호점이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은 서울 도심에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해 수도권 서북부에 거주중인 가족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쇼핑몰인데요. 오픈일에는 쇼핑몰 개장시간인 10시 전부터 쉐이크쉑 매장 앞으로 길게 줄이 늘어섰습니다.

 

축제 분위기 가득했던 오픈 행사

l 흥겨운 음악과 함께 시작된 개점 행사

쉐이크쉑 고양점 오픈 행사는 밴드의 연주로 시작이 됐습니다. 오픈 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리는 흥겨운 음악 소리가 쇼핑몰에 울려 퍼지자 기다리던 고객들은 물론이고, 쇼핑몰 내 다른 고객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연주가 이어지는 사이 깃발과 함께 유니폼을 맞춰 입은 직원들이 등장, 쉐이크쉑 오픈 행사의 상징인 ‘쉑 클랩(Shack Clap)’을 선보였습니다.

l 쉐이크쉑 오픈 행사의 필수요소, ’쉑 클랩’

l 쉐이크쉑 고양점 개점 테이프 커팅 기념식에 참가한 초청 인사. (왼쪽 두 번째부터) 션 웨그너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오퍼레이션 디렉터, 로버트 던 주한미국대사관 상무참사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최석원 ㈜파리크라상 대표, 황재복 ㈜파리크라상 부사장, 황성철 ㈜파리크라상 상무

 

쉐이크쉑 고양점의 특별한 매력

l 개점 후 주문을 하기 위해 매장 입구로 들어서는 고객들

오픈 공연이 끝나고 많은 고객이 고대하던 입장의 순간이 시작됐습니다. 직원들은 매장에 들어서는 고객들 한 명 한명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쉐이크쉑 특유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환대) 문화를 전파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풍선과 선글라스 등 다양한 선물이 방문객 선착순 2,000명에게 전달됐습니다.

l 쉐이크쉑을 상징하는 일러스트와 캐릭터로 장식된 내부 벽면

쇼핑몰 1층 고메 스트리트(Gourmet Street)에 515㎡, 180여 석 규모로 자리 잡은 쉐이크쉑 고양점은 창밖으로 보이는 유럽식 가든과 독특한 벽면이 특징입니다. 주문대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오면 다른 공간처럼 환하게 펼쳐지는 매장이 인상적입니다. 매장 전면 파사드 또한 쉐이크쉑 고유의 초록색과 회색을 적용해 세련되고 강렬한 색상 대비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장 벽면에는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인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허재영 작가와 협업해 쉐이크쉑을 상징하는 일러스트와 캐릭터로 장식했습니다.


l 쉐이크쉑 고양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양 블라썸’

쉐이크쉑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각 지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고양점은 쉑버거, 쉑스택, 스모크쉑, 슈룸버거와 같은 대표 메뉴뿐 아니라, 바닐라 커스터드에 딸기잼과 슈가콘, 스프링클 슈가로 만든 ‘고양 블라썸(Goyang Blossom)’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l 쉐이크쉑을 만나는 경험을 하기 위해 주문대 앞에 선 고객들의 모습

오랜 시간 기다린 고객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고양점의 직원들도 내내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딘 쉐이크쉑 고양점,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쉐이크쉑 고양점 직원 모두 매장을 찾은 고객이 ‘따뜻한 환대(Enlightened Hospitality)’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HAKESHACK 공식 페이지>

공식홈페이지ㅣ바로가기
페이스북ㅣ바로가기
인스타그램ㅣ바로가기
유튜브ㅣ바로가기
트위터ㅣ바로가기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