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파리바게뜨의 미국 내 46호점이자 첫 가맹점인 호스테터점

파리바게뜨는 지난 5월 미국 46호점이자 첫 가맹점 파리바게뜨 호스테터점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미국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선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파리바게뜨 미주사업부에서 마케팅홍보 담당으로 활약하고 있는 린다 리베라 매니저를 통해 미국 시장의 특징과 에피소드를 들어봤습니다.

 


l 파리바게뜨 미주사업부 마케팅홍보 담당 린다 리베라(Linda Rivera)

Q. 간단 부탁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린다 리베라(Linda Rivera)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성장했으며 샌디에이고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습니다. 이후 마케팅과 홍보를 전공으로 매스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의 유명 기업인 디즈니, 나이키, P&G 등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현재 미주사업부에서 근무 2년 차를 맞고 있습니다.

Q. 파리바게뜨에서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시?
멋진 팀원들과 아침 인사를 나누고 커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모닝 커피로는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가 최고입니다!

 


l 지역별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현지화를 위한 분석이 중요한 미국 시장

Q. 가 성취 느끼는 제인? 또 가 들었던 궁금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때 가장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업무 개선과 효율성에 대해 주말이나 일과 후 고민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업무에 있어서는 제 스스로에게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한 개의 프로젝트를 완성하면 보람을 느끼며 바로 다음 업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게 가장 힘들었던 업무는 신규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전 매장에 적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복잡한 주문 시스템을 이해하고 동료와 가맹점 대표님께 설명하는 업무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 전역에 있는 파리바게뜨 미주사업부의 거의 모든 부서와 협업이 필요한 업무였기 때문에 보람이 컸습니다.

Q. 미 시장의 특징에 부탁니다.
미국은 거대한 면적으로 지역별 날씨와 인구 구성이 매우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뉴욕에서는 매년 사계절을 체험할 수 있지만 로스앤젤레스는 연중 항상 섭씨 24~5도를 유지합니다. 어떤 지역은 건강과 운동이 공통 관심사인 한편 미술과 식음료에 특화된 지역도 있습니다. 주요 이동수단이 차량인 지역의 경우에는 편리함이 우선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에서 신제품을 론칭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모든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l 스스로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전 세계의 SPC인들

Q. 팀원 마지막으로 한 부탁니다.
SPC그룹의 일원이라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 제 동료들을 비롯해 전 세계 각 지역별로 업무에 헌신하는 담당자들을 보면 자부심을 느낍니다. 우리 그룹이 미래로 나아가는 데 새로운 아이디어와 업무로 힘을 보태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의 힘과 스스로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임직원 모두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계시겠지만 작은 일이라도 매일 이뤄낸 업무를 되돌아보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다 함께 더욱 행복한 SPC인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