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아이스크림 조합 만들어 응모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
· 플레이버·토핑 등 신규 옵션 추가하고 AI 챗봇 운영
· 5월 6일까지 응모… 상금 총 2,000만 원
· 수상작 9월 발표, 10월 제품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레시피 공모전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ㅤ
배스킨라빈스의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올해 7회째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숭야야, 그릭다’, ‘너 T(tea)야?’가 채택되어 출시됐다.
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아이스크림 구성에 필요한 기본 플레이버·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 ·토핑 등 3개의 조합이 제시되며, 참여자가 이를 창의적으로 조합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ㅤ
올해는 ▲기본 플레이버 51종 ▲리본 30종 ▲토핑 43종 등 지난해보다 37종이 많은 124종의 옵션이 제시된다. 플레이버 ‘청사과 샤베트’와 ‘패션후르츠 소르베’, 토핑 ‘소보로 크럼블’ 등 다양한 과일 원료 플레이버와 재미난 식감의 토핑이 더해져 창의적인 레시피 구성이 가능하다.
ㅤ
참여는 29일부터 배스킨라빈스 공식 이벤트 페이지(www.brcontest.com)를 통해 가능하며, 레시피(플레이버·리본·토핑의 조합)와 이름, 콘셉트를 제출하면 된다. AI와 대화하며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는 AI 기반 챗봇 기능도 함께 운영된다. 콘테스트는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내부 심사를 거쳐 31명이 선정되고 이후 5월 15일부터 총 2차에 걸친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통해 TOP 3가 최종 결정된다.
ㅤ
대국민 투표로 선정된 TOP 3는 7월 소비자·브랜드 임직원·협력사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단이 맛·식감 등 레시피 조합을 직접 평가하는 심사를 거친다. 올해는 ‘신한 SOL트래블’과 ‘배달의민족’이 협력사로 참여해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ㅤ
최종 수상작은 9월 말 발표되며, 10월부터 한정 제품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어워드 트로피가, 2등 ‘신한 SOL트래블 상’, 3등 ‘배달의민족 상’ 수상자에게도 각각 7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 혜택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더욱 편리해진 이벤트 참여 방법과 더 다양한 선택지 제공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실현되는 그래이맛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