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소식

배스킨라빈스와 소비자가 함께 힘을 모아 조성한 핑크드림가든

따사로운 5월의 햇살 아래 맞이한 어린이날,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정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배스킨라빈스가 조성한 ‘핑크드림가든’에서 어린이들은 마음껏 뛰어놀며 환한 웃음꽃을 피웠는데요.

가정의 달 5월에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된 핑크드림가든 소식,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소비자와 함께 만든 친환경 놀이 정원

  • TP6R7768

  • TP6R7681_보정본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의 핑크드림가든

핑크드림가든은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핑크드림 캠페인’의 일환으로 탄생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힘을 모은 사례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깊은데요.

지난해 5월부터 배스킨라빈스는 서울과 주요 광역시 소재 매장 18곳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핑크스푼을 수거해 놀이 정원 조성에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 약 1,0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소중한 핑크스푼을 전달해주었습니다.

✨ 업사이클링을 거쳐 탄생한 핑크드림가든

  • TP6R6935

  • TP6R6929

배스킨라빈스 핑크드림가든의 주재료로 활용된 핑크 스푼

이렇게 모인 핑크 스푼은 분쇄 및 재활용 과정을 거쳐 핑크드림가든 내 휴식 공간과 바닥재 등에 활용되었죠.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31일 진행되는 ‘31DAY’ 프로모션 수익의 3.1%를 기부금으로 적립, 이번 핑크드림가든을 조성하며 소비자와 함께 공익적 가치를 실현했습니다.

아이들의 웃음꽃이 활짝 핀 핑크드림가든

개장 행사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과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

그리고 지난 5월 5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서울 어린이 정원 페스티벌에서 드디어 핑크드림가든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날 개장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는데요.

서울시장과 관계자들은 생태연못 인근에 조성된 핑크드림가든을 함께 둘러보며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보고 축하의 인사를 건네기도 했습니다.

  • TP6R7483_보정본

  • TP6R7580_보정본

배스킨라빈스 핑크드림가든 오프닝 행사중 이루어진 득별 현장 체험 프로그램

이날 오전에는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특별 현장 체험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사전 모집된 다문화 가정 어린이 15명이 ‘나만의 화분 만들기’ ‘나만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 권리가 지켜지는 공간✨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만든 배스킨라빈스의 핑크드림가든

배스킨라빈스를 대표하는 숫자 ‘31’. 사실, 이 숫자에는 또 다른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바로 유엔 아동권리협약 제31조에 “아동은 휴식·여가를 즐기고 놀이와 오락 활동에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라고 명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만든 배스킨라빈스의 핑크드림가든

배스킨라빈스는 이 원칙에 착안해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핑크드림가든을 계획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내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이 정원은 어린이 놀이 권리를 응원하는 상징적인 공간으로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에게 오래도록 행복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물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꾸며진 만큼,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의 모범 사례로도 의미가 크고요.

나눔의 꿈, 계속 이어갑니다🤝

핑크드림가든 특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15명의 어린이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정원 조성에 많은 호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한편,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의지를 밝혔습니다.

소비자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