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 2017년 KBO리그를 맞아 배스킨라빈스가 전하는 야구 관람 팁과 프로모션 소식
KBO(한국야구위원회) 리그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야구에 대해 잘 모르지만 경기 관람을 해보고 싶거나 야구에 입문하고자 하는 초심자를 위해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를 아우르는 야구 관람 팁을 지금부터 전합니다.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법 1: 응원하는 팀 정하기
야구를 즐기기에 앞서 가장 먼저 응원하는 팀을 정해야겠지요? 현재 국내 프로야구 리그는 KIA 타이거즈, 넥센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NC 다이노스, kt 위즈,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까지 총 10개 구단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어느 팀을 응원할지 고민이라면 연고지가 같은 팀이나 마음에 드는 선수가 있는 팀을 선택해보세요.
서울은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가 잠실 구장을, 넥센 히어로스가 목동 구장을 홈구장으로 이용하고 수원은 kt위즈, 인천은 SK 와이번스, 대전은 한화 이글스, 광주는 기아타이거즈, 대구는 삼성 라이온즈, 부산은 롯데 자이언츠, 창원은 NC 다이노스의 홈 그라운드입니다.
아직도 응원할 팀을 정하지 못했다면 서로 라이벌인 구단들의 경기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종목을 떠나 마치 한일전처럼 라이벌 관계의 구단끼리 경기가 있는 날이면 선수들의 마음가짐이나 팬들의 응원 열기가 더욱 뜨겁습니다.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법 2: 경기 예매와 관람석 정하기

l 야구 경기 예매 시 내게 맞는 관람석은 어디일까요?
어떤 팀의 경기를 볼지 정했다면 이제 예매에 나설 차례입니다. 포털에서 KBO리그(www.koreabaseball.com)를 검색해 원하는 팀의 일정을 확인합니다. KBO리그는 구단별로 예매 사이트가 다른데요. LG, 두산, 넥센은 인터파크에서, SK, kt, 한화, 기아, 삼성, NC는 티켓링크에서, 롯데는 자이언츠 클럽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기를 관람할지 정했다면 다음은 관람석 선택하기입니다. 응원하는 재미를 원한다면 1루 응원단석 앞 좌석을 선택합니다. 특히, 라이벌전인 경우 뜨거운 응원 열기가 더더욱 느껴지겠지요.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미리 응원가를 외워가면게 좋겠지요? 반대로 편하게 앉아서 관람하고 싶다면 응원석과 떨어진 중앙석으로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석 선정의 팁을 한가지 더 드리자면, 홈팀은 1루 측 덕아웃을 사용하고 방문팀은 3루 측 덕아웃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경기장은 대부분 남향으로 짓는데, 이럴 경우 3루 쪽에 햇볕이 들기 때문에 입니다. 경기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예매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법 3: 야구 기본 룰 알기

l 야구의 기본 룰을 알고 가면 더 즐거운 직관이 가능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야구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경기장에서 사람들이 환호하거나 안타까워할 때마다 ‘왜, 무슨 일인데’라고 물어봐야 한다면 재미를 느끼기 힘들겠죠? 알고 가면 좋을 야구의 경기방식과 기본적인 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야구는 공격에 나선 팀이 다음 베이스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인 스포츠입니다. 가장 안쪽 베이스인 홈을 기준 삼아 나머지 베이스 3개는 오른쪽부터 차례로 1루, 2루, 3루이며, 주자가 홈 플레이트에 무사히 도달하면 득점을 올리게 됩니다. 경기는 일반적으로 9회에 걸쳐 진행되며 9회를 마친 뒤 더 많은 점수를 올린 팀이 승리합니다. 참고로, 홈팀은 9회 말 공격이라는 어드벤티지가 주어집니다.
수비와 공격은 모두 아웃을 염두에 두고 움직이는 데 공수가 바뀌는 타이밍이 바로 아웃이 3번 이뤄졌을 때입니다. 아웃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라이크(투수가 홈 중앙을 향해 던진 공을 타자가 치지 못하는 것)가 세 번일 때, 타자가 친 공을 수비수가 공중에서 바로 잡았을 때, 주자가 원래 머물러야 하는 베이스를 벗어난 상태에서 공이 해당 베이스 수비수의 손에 넘어갔을 때입니다. 만일 투수가 볼(정확하지 않은 곳에 공을 던지는 실수)인 상황을 네 번 만들면 타자는 내야로 자동 진출(사구)합니다.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법 4: 야구 시즌 진행하는 프로모션 즐기기

l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4월의 이달의 맛, 스트라이크 캐슈넛
야구팬이라면 굿즈에도 관심이 많을 텐데요.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부터 캐릭터 상품까지 다양한 굿즈들은 팬들을 설레게 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런 야구팬들을 위해 KBO(한국야구위원회)와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4월 이달의 맛 ‘스트라이크 캐슈넛’과 이달의 케이크 ‘베이스볼 투게더’, 이달의 음료 ‘스트라이크 캐슈넛 쉐이크’를 선보였는데요. 이달의 맛인 스트라이크 캐슈넛은 흰 야구공을 연상시키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캐슈넛과 블랙 라즈베리 리본을 더해 고소한 맛과 식감은 물론 상큼함까지 더했습니다.

l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이달의 케이크, 베이스볼 투게더
이달의 케이크 베이스볼 투게더는 크고 작은 원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타격 포즈를 취하는 야구선수와 구단별 심벌 모양의 초콜릿으로 장식한 제품입니다. 쿠키 앤 크림, 체리쥬빌레,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뉴욕 치즈케이크, 슈팅스타, 엄마는 외계인, 레인보우 샤베트,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몬드 봉봉 9가지 맛으로 구성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구를 더 즐겁게 관람하는 법 5: 좋아하는 팀의 굿즈 모으기

l KBO리그 야구 팬이라면 탐낼 수밖에 없는 배스킨라빈스의 블록팩 제품
배스킨라빈스는 제품 1만 원 이상 구입 시 KBO리그 구단의 대표 캐릭터 피규어를 1천 원에 제공하는 KBO 피규어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KIA 타이거즈, 넥센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NC 다이노스, kt 위즈, 한화 이글스 구단의 피규어가 랜덤으로 증정되며 개봉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영수증 1건당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피규어 소진 시 조기 종료). 행사 참여 시 결제금액의 0.5%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하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피규어 개별 및 구가 구매나 개봉 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일부 매장 제외).
이 외에도 온라인 야구 게임 ‘진짜야구 슬러거 – 골든볼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KBO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블록팩 구입 시 게임머니인 3,000 골든볼을 제공하며, 기간은 점포 내 제품 소진 시까지입니다. 아이스크림도 먹고 구단 피규어도 얻을 수 있는 이달의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