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SPC삼립 브레드팀 이지민 사원, 파리크라상 BF마케팅팀 박다솔 사원, SPC 해피봉사단 김순기 대리 (왼쪽부터)
우리 회사의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SPC플레이(SPC PLAY)’. 이곳은 ‘푸드테인먼트(Food+Entertainment)’를 지향하는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청담대로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는 중입니다. 지난 11월, 이를 체험하고자 SPC 3인방이 SPC플레이에 위치한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와 ‘배스킨라빈스 BROWN’을 방문했습니다. ‘맛’과 ‘재미’를 모두 담은 SPC플레이 체험기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푸드테인먼트 플래그십 스토어, ‘SPC플레이’를 소개합니다!
l 서울 강남 청담대로에 위치한 SPC플레이
SPC플레이는 외식과 즐거움의 조화를 지향하는 공간으로, 이에 맞춰 각각의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메뉴와 함께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C플레이의 규모는 총 3개 층, 전체면적 1,071㎡에 달하며, 1층에는 2016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쉐이크쉑‘, 2층은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3층에는 ‘배스킨라빈스 BROWN‘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l 부푼 기대를 안고 SPC플레이로 들어서는 SPC 3인방
SPC플레이는 건물 외관에 상징적인 디자인 파사드를 설치하여, 고객들이 매장 밖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날 SPC플레이를 찾은 SPC삼립 이지민 사원, SPC해피봉사단 김순기 대리, 파리크라상 BF마케팅팀 박다솔 사원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식과 체험 거리들을 기대하며 한껏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곧 세 사람은 SPC플레이 3개 브랜드의 공간을 잇는 ‘시닉 인피니티 미러(scenic infinity mirror) 엘리베이터*’에 탑승했고, 가장 먼저 2층에 위치한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에 들어섰습니다.
*인피니티 미러(infinity mirror) : 거울의 반사를 활용해 형상이 무한히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한 거울, 세계적인 아티스트 ‘쿠사마 야오이’ 등이 이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임
맛있는 음식에 재미까지 더한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l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에서 데판코스요리를 즐기는 모습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내부에 들어서자 세련된 인테리어와 함께 넒은 공간이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날 SPC 3인방이 점심 식사로 고른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만의 요리는 두 종류의 ‘데판코스요리’ 중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약 1시간 반이 소요되는 A코스였습니다.
본격적인 코스 시작에 앞서 직원들은 먼저 준비된 ‘파마산 치즈를 곁들인 시저 샐러드’를 맛보며 철판에서 ‘아보카도 퓨레를 곁들인 관자 요리’가 준비되는 과정을 지켜봤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 코스로 ‘펜넬과 에그 베네딕트 소스를 곁들인 연어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연어와 곁들임 채소들의 조화에 다들 “맛있다”는 감탄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세번째 코스는 포트 와인 소스를 곁들인 채끝 등심 스테이크. 여기에 SPC플레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 인(人)맥까지 함께 곁들이면서 직원 3인방은 함께 맛의 즐거움을 나누었습니다.
데판코스요리로 식사를 마친 3인방은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를 더욱 즐기기 위해 자리를 옮겼습니다. 바로 아름다운 디저트들의 향연 ‘디저트 아일랜드’와 갖가지 수제맥주 탭이 준비된 ‘크래프트 비어 바(Craft Beer Bar)’, 그리고 푸드테인먼트을 상징하는 ‘게임존’이 그것입니다. 특히 게임존에는 추억의 아케이드 오락기, 테이블 축구, 디지털 주크박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은 식사 전이나 후에도 전혀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3명의 SPC인은 오직 해피포인트 앱 하나만 간단하게 준비하여, 각자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추억의 게임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1가지? 100가지가 넘는 달콤상큼 즐거움, ‘배스킨라빈스 BROWN’!
SPC플레이 3층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은 전 세계적으로 100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파는 유일한 배스킨라빈스 매장입니다. 이들은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에서 사랑 받아온 인기 플레이버들을 엄선한 것으로,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 한 자리에서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평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무척 좋아한다는 3명의 SPC인은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너무나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고르느라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l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의 100가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고르는 SPC 3인방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에도 고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해피앱 인증만 받으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 ATM’과 다양한 선물을 뽑을 수 있는 ‘크레인 머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C 3인방은 주문한 아이스크림을 기다리는 동안 사진 부스 안에서 귀여운 포즈를 잡고 추억을 남기거나, 크레인 머신으로 행운의 선물을 노려보는 등 웃음 넘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장 내 셀프 오더 시스템인 ‘해피 스테이션’으로 주문한 아이스크립이 나오자, 다들 자연스레 이야기 꽃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아이스크림 샘플러’를 맛본 박다솔 사원은 ‘라즈베리 소르베’의 상큼한 맛을 추천했고, 김순기 대리와 이지민 사원은 ‘바나나 아몬드훠지’의 부드러움을 베스트로 꼽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아이스크림, ‘레이어드(layered) 케이크’와 피자 콘셉트를 접목한 신개념 디저트 ‘폴라 피자(Polar Pizza)’ 등도 계속해서 SPC 3인방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l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에서만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레이어드 케이크, 폴라 피자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에는 스페셜티 원두를 활용한 커피와 커피 음료 외에도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원하는 로고와 사진을 커피 위에 인쇄해주는 ‘라떼아트 머신‘이 비치되어 나만의 ‘카페라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전용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후 촬영 또는 저장된 이미지를 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해당 이미지가 라떼 윗부분에 그려져 나옵니다. 이 날 SPC 3인방은 다함께 촬영한 기념 사진을 라떼아트로 남기면서 즐거웠던 SPC플레이 체험 일정을 마무리지었습니다.
l SPC 3인방의 얼굴이 라떼 아트로 새겨진 커피 음료
“청담에 오시면 ‘SPC플레이’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l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에서만 있는 디저트와 SPC 3인방의 모습
SPC삼립 브레드팀 이지민 사원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는 점심도 좋지만, 초저녁에 방문하면 펍 분위기도 날 것 같습니다. 분위기 있는 데이트 코스로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은 100가지 플레이버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음식은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의 데판코스요리 마지막 디저트와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의 폴라 피자의 쫄깃한 도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한번 방문할 생각입니다.”
파리크라상 BF마케팅팀 박다솔 사원
“이번 SPC플레이 방문은 푸드테인먼트를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라그릴리아 데판코스요리와 배스킨라빈스 BROWN의 100가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모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이라, 즐기는 내내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캐주얼한 느낌의 철판 요리만 봤었는데, 이번에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에서 제대로 격식을 갖춘 정찬코스를 체험할 수 있어 무척 행복했습니다. ”
SPC 해피봉사단 김순기 대리
“배스킨라빈스 BROWN 청담점에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 ATM기와 라떼아트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 중 가장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라떼아트로 저희 세 사람의 사진이 그려진 커피를 마실 때는, 단순히 커피만을 마시는 것이 아닌 소중한 추억까지 쌓을 수 있어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촬영 장소
SPC PLAY l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27 SGF청담타워
사진. 허인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