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소믈리에 국제 소믈리에 디플로마 합격
지난 2월 26일 진행됐던 ‘2018 인터내셔날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 시험에서 SPC그룹 한희수 소믈리에와 김진수 소믈리에가 세계소믈리에협회(A.S.I.)의 디플로마를 취득했습니다.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는 60개국의 6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소믈리에협회(L’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 A.S.I.)가 인증하는 소믈리에를 의미하는 최고위 시험으로, 매년 2월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전 세계 57명의 디플로마 합격자 중 4명의 디플로마 한국인 소믈리에가 탄생함으로서 국내에서는 총 7명의 디플로마 소믈리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희수 소믈리에는 작년 16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파이널리스트로 현재 파리크라상 외식사업팀에서 근무중이며, 김진수 소믈리에는 SPC그룹의 와인교육과 SPC컬리너리아카데미의 소믈리에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디플로마 응시자는 모국어를 제외한 영어, 불어, 스페인어 중 한 개의 언어로 와인을 비롯한 모든 음료에 대해 이론(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과 실기(와인 마케팅과 서비스, 와인과 음식 페어링, 블라이드 테이스팅 발표 등) 평가를 진행, 이태리 밀라노의 A.S.I. 사무국의 일괄 채점을 통해 합격자가 가려집니다.
이로서 SPC그룹은 작년 디플로마를 합격한 외식사업부 안중민 소믈리에를 포함하여 국내 7명의 디플로마 소믈리에 중 4명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