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에서 바라본 안목해변 풍경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울 때 ‘그림 같다’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눈 닿는 모든 곳이 그림이 되는 곳이 있습니다. 맑고 푸른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을 소개합니다.

 

강릉의 가을을 느껴보셨나요?

 


l 가을의 정취를 가득 담은 강릉 안목해변

바다, 커피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강릉입니다. 율곡 이이와 신사임당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오죽헌부터 고소하고 맛있는 초당 순두부, 해변을 따라 줄지어 선 해송까지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커피입니다.

 


l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 외관

서울에서 3시간을 조금 더 달리면 깊고 푸른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지는 강릉에 도착합니다. 그중에서도 강릉 안목해변은 ‘안목해변’보다 ‘커피거리’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곳이죠.  커피거리에 들어서면 눈길을 사로잡는 강렬한 빨간색의 로고가 보입니다. 바로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입니다.

 

매장 곳곳에서 즐기는 안목해변의 정취

 


l 파스쿠찌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 (왼쪽부터 오렌지블러썸 미니케익, 에스프레소 도피오, 루비자몽 핫주스, 피오르 디 라떼)

총 3개 층 총면적 181.33㎡의 규모로 꾸며진 강릉안목해변점은 매장 내 모든 자리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어느 자리에서건 창문 밖으로 눈을 돌리면 한눈에 펼쳐지는 동해 바다는 잠시나마 모든 고민을 잊게 합니다.

매장을 책임지고 있는 진보람 점장은 “흔히 ‘바다’하면 ‘여름’을 많이 떠올리지만, 이곳은 사계절 모두 다른 매력이 있어 계절과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찾으십니다”라고 말합니다.

 

복잡한 생각은 잠시 내려두고 여유를 가져보세요

 


l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을 책임지고 있는 이은비 스텝과 진보람 점장(왼쪽부터)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을 책임지고 있는 진보람 점장은 원래 서울과 대전 지역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러다 올해 초 이곳 강릉으로 발령을 받아 내려오게 됐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낯선 곳에 가게 되어 조금 걱정도 되었지만, 막상 근무하고 보니 좋은 점이 훨씬 많습니다. 무엇보다 매일같이 아름다운 안목해변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제일 큰 장점이죠. 바다는 하루하루가 달라서 매일 봐도 질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을 하며 지치는 순간도 종종 있지만, 그때마다 바다를 보며 힘을 얻고 있습니다(웃음).”

 


l 매장을 찾는 손님들이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진보람 점장

안목해변은 물놀이가 가능한 강원도의 다른 해변들과는 다르게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여름 성수기에도 떠들썩한 분위기보다는 특유의 분위기를 즐기기 위한 분들이 쉬어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진보람 점장은 혼자 오는 고객부터 연인, 가족 단위 고객, 동네 주민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찾는 파스쿠찌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로 동해바다를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일부 고객분들께서는 1시간도 채 머무르지 않고 떠나시는데,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기왕 시간을 내어 나들이를 나오신 김에 여유를 갖고 충분히 바다를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매장에서 음료 한잔하시면서 잠시나마 고민은 내려두시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바다의 풍경을 오래오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출도 일품이지만 일몰도 무척이나 아름답다는 안목해변. 근처 안목항에서는 울릉도로 가는 여객선도 탈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출항 시간을 기다리며 커피 한 잔을 하기에도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이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강릉에 오시면 저희 매장을 찾아주세요. 저는 언제나 미소와 친절을 준비하고 기다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그저 안목해변의 풍광과 여유를 마음껏 즐겨주시면 됩니다.”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 추천 포토존📷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멋진 사진 한 장 남기고픈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진보람 점장에게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을 찾는 이들을 위한 추천 포토존을 물어봤습니다.

 


l 첫 번째 추천 포토존인 2층 사이드 좌석

“파스쿠찌 로고의 빨간색과 동해 바다의 푸른색이 대비를 이루는 사진 명당입니다. 바깥으로 보이는 그네까지 배경으로 멋지게 어우러지는 장소입니다. “

 


l 두 번째 추천 명당인 ANMOK 표지판 앞

“매장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정말 좋지만, 만약 바람이 적고, 맑은 날이라면 해변으로 나가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ANMOK’ 표지판은 안목 해변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기념사진을 남기는 곳이랍니다.”

 

l 안목해변을 배경으로 찍어본 복숭아 그라니따

깊어가는 가을, 가족, 연인, 혹은 가까운 친구와 함께 안목해변으로 나들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고민은 잠시 내려두고 바다를 바라보며 일상에 치여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밀려드는 파도와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해 드릴 겁니다.

촬영장소 파스쿠찌 강릉안목해변점
주소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18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 ㅣ바로가기
파스쿠찌 공식 블로그 ㅣ 바로가기

사진. 허인영